⭐⭐⭐⭐⭐ 4.7

[오프라인] NPL실전반 / 상가투자반

N57상7 서초 이*오

서초

2025-12-17

NPL협상 유동화 회사 협상 후기입니다. 드디어....그동안 배운 내용과 카페 자료를 활용해서 NPL 투자 방향을 검토하는 양식을 만들고, 물건 기본정보와 매도기준가를 입력하면 "론세일-> 방어입찰 유입" 까지의 시나리오로 수익성을 자동 계산하도록 해보았습니다.
(사후정산 양식도 작성중입니다)
물건별로 다양한 경우가 발생할수 있어 그때 그때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나만의 시나리오가 있어야
채권매입 협상에서도 우위를 점할수 있고 이후 변수가 생겨도 예전 기준을 반추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또한, 내 투자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없이 협상을 시작하면 말문이 막힐것 같다는 생각에.. 무언가 하나 기준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여러번 테스트 끝에 오늘은 상가 물건을 하나 정해서 시나리오를 만들고 유동화회사와 협의를 했는데.. 역시 상식은 통한다고 제가 분석한 내용과 비슷한 숫자로 대화가 진행되어 내심 놀랐습니다. 특히 채권매입가에 대한 컨센서스가 거의 비슷하다는데 놀랐습니다.
다만, 아직은 총알이 묶여 있어.. 본 게임은 내년으로 미루고 좀 더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본문보기 : https://cafe.naver.com/nplauctions/26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