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8
[오프라인] NPL실전반 / 재개발투자반
N52재3 울산 박*철
울산
2026-02-12
반갑습니다. 2026년 재개발 3기로 강의를 수강한 N52재3 박*철이라 합니다.
재개발 강의 2주차 수업은 1월 21일(토)이었는데, 강의에서 강사님이 하시는 말씀 중에 제 경우와 딱 맞아 떨어지는 내용이 있었고, 하필이면 이 수업을 지난 해에 수강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서 강의 후기로 남겨 봅니다.
2025년 9월 중순에 제 법인으로 구미에 형곡3주공 아파트를 낙찰 받은 것이 있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지방에서 재건축이 진행중이었고, 비례율도 좋지 않을 것이라는 말도 있었고, 건축비 상승 문제와 별개로 구글 검색으로는 철거 단계에서 소송 문제가 있어서 한개동이 철거가 오래 걸릴 것이라는 등 호재보다는 악재가 많았던 경매 물건이라 단독으로 낙찰 받아둔 건 이었습니다. 이런 희소성에 대해 조금 더 일찍 느꼈더라면 매매협상의 주도권을 조금 더 가져 올 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조금 남았네요. 다만, 신혼 살림을 시작하려는 젊은 실 수요자에게 본인들이 원하는 보금자리를 내어줄 수 있어서 저도 나름 마음이 편했던 거래 였습니다 ^^
결론, 강의 들을 까 말까? 고민하다보면... 후회가 훅~ 들어 오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지금 시장이 어려울떄 미리 공부하고 내 경험으로 만들어 둔다면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포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추운 겨울이라 움츠리지 마시고, 시간을 쪼개어서 공부해 보심이 어떠실런지요?
강의는 어디? 천당아래 분당에서 ~~ ^^
수강 후기 본문 : https://cafe.naver.com/nplauctions/26855